옛날에는 많이 갔는데..좀체 시간이 없다...
언제한번가자..

인사동 안 또 다른 인사동, 쌈지길

이색 쇼핑 스폿 - 인사동 안에 새로 생긴 재미난 공간, 쌈지길 독파하기
editor 고선영 photographer 현일수

"맨날 그게 그거인 쇼핑센터는 싫어요.뭔가 색다르고 즐겁고 쌈박한 그런 곳 없을까요?"

아랫길

1 닭똥집

일단 웃긴다. 제품에 붙어 있는 간단한 설명서를 읽고 난 다음에는 낄낄거리기 일쑤. 홍대 앞 프리마켓에서 활동하던 디자이너 김태구 씨가 ‘밥은 먹고 다니남?’이라는 테마로 통통 튀는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인다. ‘외로운 분’ 전용 1인용 밥상과 비커 소주잔, 깜박남과 깜박녀의 러브스토리가 담긴 미니종이무대 시리즈 등 보기만 해도 즐거운 디자인 제품으로 가득하다.

2 팔자
‘사주팔자’와 ‘많이 팔자’의 의미를 담고 있는 문화 상품 숍. 수첩과 휴대전화 고리 등이 있으며 지난해 상반기 ‘손을 찾습니다’공모전에 입상한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만든 제품들을 판매한다.

3 향기정원
독일산 허브차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허브비누, 아로마오일 등 허브와 아로마 관련 상품이 가득한 곳. 필터가 들어 있는 위에 좋은 페퍼민트 차 선물 세트가 1만원, 향기 좋고 피부에 좋은 허브 비누가 2만3000원이다.

4 갤러리 쌈지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젊은 미술인이 판로를 모색하는 대안 상업 화랑. 첫 번째 전시는 홍순명 씨가 선정됐는데 구입 3년 후부터는 ‘작품 교체 또는 환불 보장제도’를 실시한다.


첫걸음길

1 토토의 ‘참 잘했어요’
30대 이상이라면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어렸을 적 향수에 젖게 된다. 못난이 인형에서 학교 앞을 주름잡던 불량식품, 딱지, 종이인형, 콩알탄 등 1970~1990년대 장난감과 근대사 민예품으로 가득하다.

▶‘람’의 천연 염색 손누비 지갑. 파란색은 8만원, 조개 모양 붉은색은 5만원.




2
쌈지가 선보이는 공예가 접목된 아이템을 선보이는 리빙 숍. 우리의 숨결이 밴, ‘정형화돼 있진 않지만 생활화된 정서’를 표현한다는 컨셉트로 침장, 이지웨어, 테이블웨어 등을 전개한다. 특히 일본인에게 인기 높은 숍.

▶어린왕자를 컨셉트로 램프와 목걸이, 반지 등 다양한 소품과 액세서리를 선보이는 ‘나니쇼’의 어린왕자 별 램프. 3만9000원



3 소원나무
1층 마당에 자리한 두 개의 나무에는 소원을 적은 쪽지가 주렁주렁 달려 있다. 아랫길에서 한지에 안 보이는 펜으로 소원을 적은 다음, 보이는 펜으로 이름과 주소를 적고 나비 모양 추를 달아 나무 위에 걸면 된다. 많은 사람의 소원이 ‘로또 1등 당첨 되게 해주세요’ 또는 ‘시집가게 해 주세요’이런 게 아닐까.


두오름길

세이지
“아이고, 다리야.” 쌈지길 구경에 아픈 다리를 쉬게 해 주고 향기로운 녹차 한 모금에 피로를 풀어주는 공간. 안동과 보성에서 이른 봄에 돋아난 여린 잎으로 덖어 만들어 낸 질 좋은 녹차를 맛볼 수 있고 구수한 말차와 라테그린, 민트초콜릿 등의 퓨전 음료도 준비돼 있다. 겨울비 오는 날 창가에 앉아 쌈지길을 오가는 사람을 보는 것도 큰 재미. 우전 6500원, 라테그린 3800원, 민트초콜릿 4500원.


세오름길·네오름길

1 가인
‘음, 저거 신고, 들고 다니려면 조금 용기가 필요하겠는걸’. 파티용 백과 양탄자 위에서만 조심 조심 신어야 할 것 같은, 그러나 여성이라면 탐날 만한, 자수 천 구두를 판매하는 숍. 쇼에서 선보였던 디자이너의 작품인지라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패션 리더라면 누구나 한 번쯤 눈여겨 볼만한 것이 잔뜩 있다.

2 오목대
배고프면 이곳으로. 전주에서 직송하는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깔끔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전주식 돼지불고기 상차림이 7000원, 알김치돌솥비빔밥과 매콤한 낙지돌판비빔밥이 6000원. 여기에 매운 고추 송송 썰어 얹은 녹두빈대떡도 추천 메뉴. 8000원이다.

리빙무
럭셔리한 오더메이드 패브릭 제품 숍.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주문할 수 있어 개성을 중시하는 트렌드 리더의 발길이 잦다. 실크 등 고가의 천연 소재를 사용해 우아하고 럭셔리한 커튼, 침대보, 방석, 액자 등을 만들어낸다. 세 개가 한 세트인 원형 함이 6만8000원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