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ueal of Death" (SOD)는 무엇일까...?

 

죽음의 비명이라고 해석되는 이것은 컴퓨터 오류다.... 그것도 Sound Blaster 사용자들은 치를 떠는 오류라고 한다...Creative사 사장도 알고있다는...필자는 어제, 오늘 이틀동안 격은거같다.. 물론 오늘 글을 쓰는 이유도 어떻게 고쳤는지 그 로그를 남기기 위함이다.

 

Squeal of Death;줄여서 SOD는 Sound Blaster Live, Sound Blaster Audigy에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오류라고 한다.. 증상은 게임이나 프로그램실행중 굉음이 나거나 소리가 죽거나 어떤사람들은 퍼런화면(블루스크린)도 볼수있단다...

 

이상한것은 요번에 새로PC를 맞추면서 대두된 문제라는 것이다... 전에는 이런문제느 일어나지 않았다..이런문제가 있는지도 몰랐으니까....

 

PC가 너무 좋아서 그런건가 생각이 들기도 하고, IRQ셋팅이 잘못됐나 생각이 들기도하고...실제로 다시깐다고 생각하고 다시해볼려고 했다..결국은 지웠던 부분만 다시 설치했다....

 

결국은 그냥 보드에 있는 사운드 칩셋(RealTek)를 그냥 듣자.. 였다...

근데 오늘 생각해보니..... (RealTek LAN NIC;랜카드)를 끼고 하면 그런 증상이 없다는걸 어느 외국포스트에서 본것같은 생각이 들었다. 이때껏 On Board에 LAN을 쓰지않고 따로 카드를 설치해서 사용했기 때문에 조금은 이상하지만 시도를 해봤다...

 

결론은.....

실패였다....ㅡㅡ;

 

여전한 굉음....노이즈....ㅜㅡ 살려줘~~~~

 

 

오늘 다시 구글링해보니... 이런 페이지가 나왔다..

http://forums.slizone.com/index.php?showtopic=8067

 

SOD에 관해 포스트를 모아놓은 곳이다. 글을 읽어보던중...

다음과 같은 부분을 발견했다.

 

If you are experiencing the "squeal of death," please try the following:

XP users: Reduce the amount of hardware acceleration for the sound card.
Vista users: As genohunter said above, try changing the sampling rate (increasing or decreasing, see if either works.)

다시 한번 시도해보자 했다..

 

그래서

제어판->사운드-> 스피커의 고급설정에 들어가서 다음과 같이 변경해보자..

 

 

다시 문제가 되던 프로그램을 가보니....

 

오~~~~

 

 

문제가 개선되었다. 수정되었다.

 

 

여러분도 혹시 발생하신분은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