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설치하고 어플들을 까는데 옜날만해도 시간이 엄청 걸렸네요. 

그래서 요즘은 무설치어플이 뜨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이동도 가능하게 USB에다가 담아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언제 부터인가 무설치 어플(유틸)을 자주 사용하는데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무설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Mp3Tag, Torrent, USB Disk Ejector, FireFox, CrystalDiskInfo, AcroEdit, PicPick

NexusFile, Notepad++, Everything, FileZilla, ProcessExplorer


이것말고도 무설치어플이 무지 많습니다. 어플욕심(호기심) 이 좀 많아서 이것저것 깔아놓기도 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다 보니 업데이트를 관리해주는 무설치가 필요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려면 일일히 다운-> 압축풀고-> 복사 하는 과정이 있어서


이 과정이 조금 번거로웠고, 머리아프고ㅜㅡ;


필요는 발명의 어머니다!


검색해서 보니 Liberkey 말고도 다른 종류가 많지만, 리버키가 한글로 되있어서 좀더 친숙하더라구요. 


제가 소개 하려는 Liberkey는 프랑스에서 만든것으로 추측됩니다.

다운페이지는 영문으로 되어있으나,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한글로도 표시가 됩니다. 아마도 세부적인 어플들의 설명은 영문으로 표시가 될것 같습니다.


홈페이지URL : www.liberkey.com/en 


우선 설치영상을 보시고~ 봐보세요~







프로그램을 설치하게되면 3가지 팩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Basic : 13개의 무설치 어플

Standard :  83개의 무설치 어플

Ultimate : 145개의 무설치 어플




아니면 홈페이지에서 Application탭클릭 -> Explorer View를 클릭(화면우측상단) 하면 원하는 어플들을 선별하여 직접 어플을 설치할수도 있습니다.  가령 Baisic + 자기가 선택한 어플들....


Basic, Standard, Ultimate 에 속한 어플들은 80% 정도는 라이센스가 무료인듯 보입니다.(정확치는 않습니다.^^;)


그럼~ 대략적인 설명은 끝내고~ 너무 짧죠~ 저같은 경우는 이렇게 사용합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어플들을 탭으로 하나 만들고 , 회사에서 사용하는 어플들도 하나 탭으로 만들었습니다.


빨간색 동그라미가 Liberkey 어플들이구, 하트 표시가 자주사용하는 어플들 되겠네요. 


여기에서 AcroEdit, NexusFile, Nero, HDTune, 들은 아직 Liberkey에 없어서 따로 관리하는 폴더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네요. 



다른분들도 LiberKey를 소개하고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세요.


앞서 소개한 웹초보님의 블로그: http://webchobo.com/10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