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적에 예수님의 제자들이 행했던 것처럼, 그렇게 진실되고 훌륭하게 예수님 따르기 위해서는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 


1). 규칙적으로 성경을 읽자 
신문이나 라디오, 혹은 TV를 보고 듣는 것 이상으로 매일 규칙적으로 성경 -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생활합시다.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2). 매일 아침저녁으로 기도하자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나든지 하나님께 대해 고하고 회개하며, 감사를 드리고, 어려운 문제나 필요한 것 등을 간구합시다. 남을 위해 서로 기도합시다. 그리고 주님의 인도를 받을 시간을 가집시다. "여호와는 자기를 부르는 자들에게 가까이 계신다" 

 

3). 매 주일 교회에서 각종 예배드리라 
일찍 일어나든지, 편할 때나, 일할 때나, 놀 때나 주님께 경배합시다. 
나의 삶의 견고한 지지를 얻기 원하면 주일마다 교회에 가 각종 예배드리는 습관을 간직하라. 
"사람들이 주의 성전에 올라가자고 하는 말을 듣고 내가 기뻐하였나이다" 

 

4). 나의 가정에 항상 하나님을 모셔라 
식사 기도 시간이나, 가정 기도 시간이나 언제나 나의 가정과 친족들 모두가 하나님의 임재를 나의 가정에서 느낄 수 있도록 합시다. 
"여호와께서 집을 지켜주시지 않으면 집을 짓는 자의 수고가 헛되고.." 

 

5).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라(주일성수) 
예배를 위해서나, 가정과 친구들 간의 우애를 위해서나, 인생에 있어서 가장 훌륭한 것을 위하여 특별한 한 날을 거룩히 지킵시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지키라" 

 

6).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 매일 일하라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봉사하고, 그리스도인의 윤리에 따라 나의 욕망을 억제하면서 내 뜻대로 살려고 하지말고 하나님이 원하는 대로 일하라 
"나의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을 것이라" 

 

7). 남에게 봉사할 일을 찾자 
나의 이웃이나 세상 어디에서나 보다 필요한 일에 최선을 다하여 봉사하도록 하라. 평화를 위해 힘써 일하고, 불의와 죄악을 이겨내라. 
"네 이웃을 네 몸처럼 사랑하라" 

 
8). 수입의 일부를 바치자 
교회에서나 자선하는 일에 나의 수입의 십분의 일(십일조)이나 그 밖의 헌금을 기꺼이 바치라. 
"받는 자보다 주는 자가 더 복이 있나니" 

 

9). 즐겁게 살자 
나 자신에게나 남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주려고 힘쓰는 태도는 매우 유익한 삶을 끼쳐준다. 
"하나님은 모든 것 위에 더욱 풍성히 기쁨을 주신다" 

 

10). 나의 교회나 나의 신앙을 남과 함께 나누라 친구들을 나의 교회에 함께 데리고 나오고 그리스도인의 믿음을 나의 말과 생활로 보여서 남을 이끌도록 하라. 
"거져(무료로) 받았으니 거저 주라" 

 

11). 나의 생활에 교회를 가장 큰 비중으로 두라. 
교회를 내 생활의 안내와 친구간의 교제나, 내 봉사할 장소로나. 내 영적 가정으로 생각하고 교회를 중심으로 생활하라. 내가 이사하면 즉시 가까운 교회부터 나가서 교회를 통하여 모든 생활 여건을 찾도록 하라.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의 모임" 

 

12). 내 모든 관계를 사랑으로 조정하라 
어떠한 분류의 사람이든 내게 접촉하는 모든 사람과 분쟁이나 다툼을 피하고 사랑으로 관계를 유지하라.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자료ⓒ창골산 봉서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