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 승진 시험 등 사회생활 성공의 당락을 좌우하는 외국어! 굳은 각오로 시작했다 매번 흐지부지 포기하고 마는 외국어 공부. 이제는 종지부를 찍자!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고,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수강료, 반복 학습을 통한 효과만점의 온라인 외국어 사이트. 영어, 중국어, 일본어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외국어만 모았다.



part 1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중국어

초보부터 고수까지 자신의 수준에 맞는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곳. 무료강좌, 할인, 원어민 강사의 수업, 중국 음악듣기 등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하게 구성된 학습 프로그램이 자신의 수준과 잘 맞는지 꼼꼼하게 체크할 것.


왕 초보 학습자를 위한
e4u 사이버 어학원(e4u.ybmsisa.com)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왕 초보 학습자를 위한 강좌로 중국어에 대한 개요와 중국어 발음, 한어병어까지 하나에서 열까지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는 곳. 수강 기간은 2개월 코스로 1개월 가격은 3만9천원이며, 2개월 동시 신청 시 8천원의 할인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평균 학습 시간은 50분 강의로 되어 있고, 한국인 선생님과 중국인 선생님의 강의를 골라 볼 수 있는 매력이 있다, 오프라인 중국어 강좌 보다 60% 저렴한 것이 특징.


공짜로 배우는 중국어
이지로 중국어(www.eziro.com)

중국어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기초 회화부터, 분야별 어휘, HSK 학습 자료까지 다양한 영역을 공부할 수 있다. 중국 음악 듣기, 중국 문화 살피기 등은 자연스럽게 중국어를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 이지로의 학습 대상은 중급 수준의 학습자에게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학습을 무조건 길게 하기 보다는 짧게 집중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효율적이다. 오프라인 방문 교육도 실시한다.




중국어 고수들만 모여라
하루에 한마디(1phrase.com)

중 ?상급 중국어 학습자를 위한 스터디 사이트로 온라인 강의는 없다. 하지만 단문 번역, 공동 번역, 회원들이 직접 출제한 문제 등을 매일 풀며, 참여만으로 실력을 향상 시킬 수는 곳. 매일 출제되는 번역과 작문 문제에 응모하면, 회원들 간의 채점을 통해 합산된 점수는 개인과 단체 순위 5위까지 사이트에 게재 된다. 같은 문제는 다시 풀 수 없으며, 95%가 중국어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초급과 중급의 학습자는 이용이 쉽지 않을 듯.



mini interview
저렴한 강좌, 빼먹지 않고 들을 수 있어요.
최보수 (27세, 회사원)

처음 중국어를 학원에서 배웠을 때 강의시간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아, 학원을 자주 빠지게 됐어요. 그러다보니 점점 중국어에 소홀하게 돼 시간에 자유로운 온라인 강의를 선택했죠. 온라인 중국어 강좌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 기대를 하지 못했는데, 기대이상으로 효과를 많이 봤어요. 오프라인 강좌보다 수강료가 반 이상 저렴하고, 모르는 부분은 언제든지 반복할 수 있어서 학습 효과가 컸죠. 온라인을 통해 꾸준히 HSK를 공부해 성적이 많이 올랐어요.


part 2 쉽고 빠르게 배우는 일본어

일본어는 우리말과 어순이 똑같아 조금만 공부해도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외국어다. 히라가나부터 JPT까지 단계별로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만을 일목요연하게 모았다. 무료샘플 강좌까지 꼼꼼하게 체크 할 것.


게임을 통한 기초학습
히라가나 공부방(www.shewas.com)

히라가나, 가타가나부터 시작하는 일본어의 왕 초보자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곳. 게임과 귀여운 플레시안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기초단어를 익힐 수 있다. 또 청음, 탁음, 촉음 등 원어민의발음을 직접 들으며, 발음공부까지 탄탄한 기초를 쌓을 수 있다. 사이트 이용료는 무료이며, 게임은 3단계의 난이도로 구성 되어 있다. 퍼즐게임, 창문열기 게임, 내놔 게임은 생각보다 쉽지 않아 반복이 필요. 매일 게임을 통해 언어의 감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적인 단어 암기를 도와준다
맛있는 일본어(www.yamyamjpn.com)

기초 어휘부터, JPT의 어휘 시험까지 12단계의 폭 넓은 어휘를 빠른 시간 안에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1단계 무의식 공부부터 4단계 프린트 공부까지 4단계의 반복 학습으로 진행 된다. 1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하는 수강료는 7만5천원. 오프라인 강좌의 한 달 수강료보다도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또 JPT와 JLPT 자격증 시험 패키지가 3개월 과정으로 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별 단어 50개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 선택이 효과적이다.


엄격한 회원관리
일본어 닷컴(www.ilbono.com)

기존 온라인 학습과는 전혀 다른 방식의 일본어 사이버 학교. 일본 애니, 드라마, 만화, 펜팔, 게임 등을 통한 일본어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 3일간 무단결석을 하면 경고장이 발부 되고, 경고장을 3회 이상 받을시 자동 제적 처리로 출?결석 관리가 철저하다. 온라인 레벨테스트를 통해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능력별 학습을 하는 것이 특징. 수업 참여 전, 반드시 교재로 먼저 예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수강료는 월 1만8백원.

mini interview

계획적인 실천이 필요해요
류지엽(26.대학생)

일본여행을 다녀온 후, 일본어를 배워야겠다는 생각에 서점에서 교재를 샀죠. 그런데 혼자 공부하다보니 점점 흐지부지 돼, 수강료가 저렴한 온라인 강좌를 신청하게 되었어요.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히라가나와 기초적인 어휘를 익혔고, 회사를 다니면서도 꾸준히 온라인 일본어 번역 강좌를 들으며 일본어 번역 자격증까지 땄죠. 인터넷 강의는 언제든지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그날 할 분량을 미루다보면 나중에 포기할 수 있으니, 계획적인 실천이필요해요.


part 3 세계 공용어로 쓰여지고 있어 꼭 배워둬야 하는 영어
몇 십년간 공부해온 영어! 비즈니스 영어부터, 토익, 토플, 회화, 무역영어 등 영어 공부에는 끝이 없다. 이제 끝없는 영어공부에서 벗어나 꼭 필요한 부분만 집중 공략해서 배우자. 식상함을 채워줄 똑똑 사이트를 소개한다.


영어면접의 길잡이
원스탑 잉글리쉬(www.onestopeng.com)

영어면접 준비를 위한 다양한 실전연습을 할 수 있는 곳. 프리토킹, 토론영어, 프레젠테이션, 비즈니스 영어 등 영어회화의 다양한 표현이 구성되어 있다. 기존의 수동적인 동영상 강의를 탈피해 듣기, 쓰기를 반복하여 암기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시사 뉴스 영어, 여행영어 등 유용한 표현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 들어보고 선택할 수 있다. 수강료는 월2만원.
효율적인 영어 학습 방법과, 영어 5형식의 다양한 응용표현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좋아하는 팝송으로 영어 공부 한다
와우팝스(www.wowpops.co.kr)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 학습사이트. 자신이 좋아하는 팝송을 익히며, 공부할 수 있어 학습 효과가 높은 편이다. 와우팝스에서는 어휘와 문법을 따로 공부할 필요 없이 팝송을 따라 부르며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한 팝송에 20~30개의 어휘와 2~3개의 문법만을 간단하게 풀어 놓은 것이 특징. 온라인 수강료는 월1만원으로 저렴한 편이며, 정 회원은 모든 팝송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샘플 팝이 있어 효과적이다.


영어 리스닝 사이트만 모았다
공짜로 영어 귀 뚫기 (free.neunggule.com)

다양한 영어 동영상, 오디오자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곳. 2년간 인터넷 영어듣기를 공부하면서 축척해놓은 사이트들과 각 단계별 이용방법까지 자신의 노하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다. 왕 초보를 위한 1단계 기초 쌓기부터, 영화 드라마를 알아들을 수 있는 7단계 정상 정복단계까지. 토론, 영화, 정치, 종교, 스포츠 등 다양한 주제로 나눠져 있고, 130개의 영어방송, 오디오파일 사이트, 미국과 영국 뉴스를 청취할 수 있다.




분야별 영어가 한자리에 모였다
윈글리쉬닷컴(www.winglish.com)

토익, 토플, TEPS, 비즈니스 및 시사영어, 등 영어학습에 꼭 필요한 강좌가 한자리에 모였다. 수준에 맞는 동영상 강의를 다채롭게 준비해 학습자가 폭 넓게 골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강의 기간은 보통 2~3개월로 진행되며, 시간은 70분간 진행된다. 또 수강료는 8천원부터~ 5만원까지 다양하다. 프리 스터디는 토익 LC&RC, AP 통신의 뉴스 청취, 실용영어 등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고, 또 토익클럽은 토익에 관련된 뉴스를 발 빠르게 알 수 있다.

mini interview

반복 학습을 통해 암기가 쉬워요
전창경(29세, 회사원)

취업 전, 토익 점수를 올리기 위해 틈틈이 온라인 토익 들으며 공부한 덕에 지금 회사에 취업할 수 있게 됐죠. 취직 후에도 영어 프레젠테이션 등 업무상 영어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영어 공부를 꾸준하게 해야 하는데, 회사일이 불규칙하다보니 학원 갈 시간도 없고 해서, 편리하게 들을 수 있는 온라인 비즈니스 강좌를 계속 듣고 있어요. 점심시간이나, 집에 돌아와 30분씩 공부하는데, 자주 쓰는 문장 표현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 암기가 쉽죠.


진행/석지선(객원기자) 사진/이상민

+ Recent posts